본문 바로가기

Review/먹자먹자

[대학로/맛집] 프리미엄 돈까스 줄서서 먹는 정돈

혜화, 대학로는 연극 뮤지컬 등 공연을 볼일이 있을 때만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예전에 강남점에 있는 정돈을 다녀왔는데 언니는 아직 정돈을 한 번도 안먹었다 그래서 혜화 맛집인 정돈을 가기로 했습니다.

요즘엔 혜화 본점에 이어서 강남점 신사점까지 나온 것 같은데 본점은 뭔가 다를까 싶기도 했습니다.

    혜화 정돈 위치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9길 12 

전화 번호 : 02-987-0924

대중교통 : 혜화역 3번 출구 

영업시간 : 11:30~14:00 / 17:00~21:00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break time 입니다.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비가 쏟아졌네요, 11:30 분 오픈인데 대책없이 12시 좀 되지 않아 도착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보통은 오픈과 동시에 들어가기 위해 11:15분 쯤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이미 강남점에서 먹어봤던 터라 이 집은 기다려서 먹을 만한 곳이 아니라고 일렀건만, 원래는 절대 안기다리는데 언니를 위해 기다려줬습니다.

줄이 벌써 이만큼 서있네요, 정돈의 위치는 건너편인데 반대쪽까지 우산을 쓰고 기다리는 엄청난 한국인들. (그리고 나)

​사실 30분이며 들어 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결국 1시간을 기다려서 들어오게되었어요,

살다가 한시간 웨이팅한 적은 처음이네요 여긴 결코 그럴만한 곳이 아닌데 말이죠

아무튼 드디어 들어갔습니다. 직원분이 밖에 나와서 메뉴판을 우선 주고 대기자 이름과 메뉴를 받아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오랜 시간 거릴지 않아 음식을 받을 수 있도록요!

그렇게 해서 드디어 들어간 정돈 본점!

​옷까지 다 젖어가면서 들어가니 그래도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한시간 동안 서있어서 힘들기도 했어요 ㅠㅠ

2시 뮤지컬이었는데 1시 30분 쯤에 음식이 나왔습니다. 바로 우리 앞팀까지만 음식이 나오고 다음 텀에 음식이 나와서 들어오고 나서도 좀 기다렸어요... 

등안심과 등심을 시켰습니다. 등안심은 등심 돈까스 + 안심 2조각이에요.

 

원래 자고로 돈까스라면 등심 아닐까요? 돈까스는 등심 스테이크는 안심이죠.

정돈은 안심이 맛있다고 알려져 있긴한데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등심을 추천해요! 예전에 같이 같던 4인 모두 등심이 더 맛있었다 그랬고 이번에 같이 간 언니도 등심이 맛있다고 했어요. (원래 등심을 좋아하긴 했습니다.)

핏기있는 안심과 지방층이 있는 등심입니다.

돼지고기는 갈고리촌충의 감염 위험이 있어서 무조건 다 익혀먹어야 하는데 현대에는 사육 환경이 개선되어서 괜찮다고합니다. 그래도 아무래도 덜익은 건 좀... 그렇지 않나 싶은데 메뉴판에 덕익은게 아니라고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정돈의 쌀도 슈퍼오닝 고시히카리 쌀이라고 하는데 일본쌀 품종이긴 한데 평택에서 재배한 쌀이네요, 쌀은 이천쌀이 최고 아닌가요 일본식 돈까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본품종을 사용하나 봅니다. (일본 노노 NONO JAPAN)

이건 등심돈까스 돈까스는 등심이 최고에요 X 200 

테이블에 있는 샐러드 소스를 조금 넣고 (간이 좀 쎈편이라 조금만 넣으세요), 레몬을 돈까스에 뿌리고 (생선도 아닌데 레몬을?), 검은 돌판위에 있는 흰색 소금 + 노란 소금 (직접 갈아서 줍니다) 에 톡 찍어서 먹으면 엄청 맛있어욬ㅋㅋㅋㅋ

돈까스는 사실 다 맛있는데, 두툼한 식감과 오랜기다림에 지쳐서 굶주린 배의 조합이라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인데 비계를 안좋아할 수도 있잖아요? 제가 바로 그 사람이에요 

친구/회사 지인들과 먹으면 티는 안내지만 식구들과 함께라면 삼겹살 비계를 다 떼먹는 그런 서타일.

등심돈까스를 좋아하지만 저 지방층은...... 그래도 다행인건 한쪽에 몰아주어서 안먹기 딱 좋게 되어 있습니다.

안심은 부드러워요, 부드럽습니다. 이상! (다시 말하지만 돈까스는 등심이에요)

사실 이가격 주고 돈까스를 먹는데 맛이 없으면 안돼요 등심 13,000원 등안심 17,000원 (안심 14,000원) 보통 돈까스의 1.8배 정도 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지요.

그런데 양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한줄 먹고 나면 느끼해져서 다음 줄 먹을 때 조금 물리는 느낌이 들어요 

양을 2/3로 줄이고 가격도 다이어트 하면 좀 더 좋을 것 같아요! (회전률도 좀 더 빨라지지 않을까요?) 

그래도 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 레몬 소금에 찍어 먹으면 맛있음
- 등심 돈까스가 진리
- 웨이팅이 길다면 다른거 먹으러 가세요 (다른 지점 웨이팅이 더 짧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