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먹자먹자

[강화/맛집] - 외포 왕 꽃게탕

​주말에 갑자기 꽃게탕이 먹고 싶다그래서 강화도로 꽃게탕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차로 한시간이 넘는 거리지만 드라이브 할겸 서울 근교 데이트로 당일치기도 좋을 것 같아요!

    강화 외포 왕 꽃게탕 위치

전화 번호 : 032-933-2077

주소 : 인천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 393-1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중앙로 1210 (외포리)

강화가 꽃게가 유명해서 근처에 유명한 꽃게집이 많이 있는데요, 바로 옆에 충남서산집이 방송도 많이 타고 기업화된 듯 엄청 크게있어요!

사실 저희도 충남서산집을 가려고 했었는데, 부모님이 항상 다니시던 곳이 강화 외포 왕 꽃게탕이어서 부모님을 따라가기로 했어요!

외포왕꽃게탕은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위생이나, 기본적인 면은 갖추고 있을테니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었나 보더라고요~

4인이 갔기 때문에 꽃게탕 대 80,000원  새우만두 10,000원 공기밥 3개 라면사리를 추가했습니다! 기대되네요~

기본적인 ​밑반찬이 나오고, 새우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새우만두는 완전 실망 ㅠㅠ 그냥 전형적인 제품 맛이에요, 비비고 새우만두 같은 제품맛.... 그래서 뭐 맛이 엄청 없지는 않는데, 이가격 주고 먹을 맛은 아닌거죠...

역시 메인메뉴만 시켜야 하나 봅니다. 그런데 뭐 아이들이 있거나 꽃게탕을 못먹는 사람이 있다 싶으면 시켜도 될 법한 메뉴에요.

드디어 등장한 메인메뉴인 꽃게탕 ! 대부분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끓으면 바로 먹어도 됩니다.

멀리서 왔으니 기대되는 맛입니다!

알고 실하고, 외포리 특징이 밑에 단호박을 깔아 놓는 것 같더라구요 호박은 푹 익는게 맛있기 때문에 바닥에 깔아 놓고 맨 마지막에 건져 먹으면 완전 꿀맛입니다!

단호박으로 인해 국물이 약간 되직하고 달달하게 되어서 꽃게의 단맛과도 잘 어우러 지는 맛이에요!

알고보니 부모님도 충납서산집도 다녀오셨다고 하는데 거기보단 외포 왕 꽃게탕이 낫다 그래서 여기로 다닌 거더라구요. 언니도 다녀왔었는데 (나만 충남서산집 못가봄....ㅠㅠ 나도 데리고 다녀라) 외포왕꽃게탕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거는 개인 차이긴 할 텐데 간이 외포왕꽃게탕이 더 쎄다고 해요! 

충남서산집은 - 맑은 된장 베이스 vs 외포왕꽃게탕은 - 된장 + 고추장의 되직한맛 취향따라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간이 조금 있는 편이라 처음에 먹을 때 엄청 맛있고 끓일 수록 달여져서 꽃게의 깊은 맛도 나는데 좀 짜져요

그래서 물을 좀 넣으면 적당한 것 같아요. 모든 음식은 간이 맞아야 맛있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하면서 먹으면 됩니당.

그리고 나가면서 보니 꽃게는 국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아무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었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