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먹자먹자

[대림/맛집] - 구로구청 근처 채선당 샤브샤브

 

​안녕하세요 궁푸입니다!

오늘은 대림역, 구로구청 근처에 있는 채선당에 다녀왔습니다~

채선당 대림점이라고 하네요,

샤브샤브가 땡길 때 주로 다녀오는 곳인데요

보기보다 내부가 꽤 넓은 편입니다.

     대중교통 위치정보

대중교통 : 대림역 4번 출구에서 걸어서 7~8 분 정도 소요
              대림역 4번출구 앞 마을버스 10,11 번 타고 한정거장
OPEN : 오전 11 시
CLOSE : 오후 10 시
전화번호 : 02-865-5633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97-5 건물 2층

 

이렇게 리모델링이 되어 있는 곳도 있고, 좀 오래된 내부도 있긴한데 

전반적으로 테이블 간격도 엄청 좁지 않고 적당한 편인 것 같아요 :)

 

채선당에 오면 항상 시키는 메뉴는 소고기 샤브!

지난 번에 다른 스폐셜 시켰다가 배 터지뻔해서

이후로는 항상 소고기 샤브만 시킵니다.

 

기본 육수가 셋팅이 되어 나오구요

​이어서 각종 채소와 샤브샤브용 고기, 만두와 칼국수도 나왔습니다. 야채가 아주 신선해보이네요

​호주산 소고기인데 냉동 고기라 그런지 때깔이 썩 좋진 않네요

​만두와 칼국수도 있어요

​신선한 채소도 있어요, 보기만 해도 건강해 지는 느낌이죠?

저는 저 네모난 어묵을 좋아하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제품명까지 찾아봤었습니다. 샌드위치 피쉬볼이라고 하는데 지난번이라는 다른 어묵이네요?!

원래는 중간에 샌드위치처럼 다른 색깔의 띠가 들어가 있었거든요, 이번 어묵도 맛있긴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샌드위치 피쉬볼이 더 맛있었어요!

​마지막에 만들어 먹을 샤브 죽 용 계란

​기본 셋팅인 샐러드와 앞접시, 간장 소스 ( 폰즈 소스인가요?) , 칠리소스

​기본 반찬인 오이지 열무김치 백김치 되겠습니다.

이것도 시원한 살얼음이 있어서 달달 새콤하게 먹었네요~

​물이 끓어오르면 채소 먼저 넣어서 국물에 우러내고, 고기를 샤약 데쳐서

칠리 소스를 푹 찍어서 하나 싸먹으면 ㅠㅠ 너무 맛있지요

아는 맛이 무섭다고, 다시 봐도 배고프네요 하하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네모난 어묵! 그런데 원래 어묵이 더 맛있어요, 원래 어묵으로 바꿔주세요 ㅠㅠ

그렇다고 이 오뎅이 맛이 없는건 아니에요, 아무튼 이 어묵은 폰즈소스에 찍어 먹으면 넘나 맛있죠

​면은 소화가 잘 안되니 조금만 먹고 남기고 죽을 만들었습니다.

남은 육수를 덜어내고 죽 재료를 투하!

​달걀도 투하!

​슥슥 저어주면 뚝딱 완성됩니다.

체인점이기에 어디서나 비슷한 맛이지만 확실하게 일관된 맛을 느낄 수 있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만든 수제 식혜를 제공해줬었는데 없어졌다니 너무 아쉬워요 ㅠㅠ

사실 이곳에 가는 이유 중 하나가 맛있는 수제 식혜를 맛보는 것이었는데... 더이상 만들지 않는다니....

단맛도 적당히 나고 살얼음도 적당히 있어서 정말 맛있는 식혜였는데.. 아쉽습니당.

 

너무 아쉬워서 가는길에 gs25 편의점에서 비락식혜 한캔을 했네요...